현대오토콤 본다9 HDA-250L 블랙박스를 사용해오다, 아버지 차량에 옮겨 달아드리게 되면서 재원씨앤씨의 아이로드 IONE-700G 시즌2 모델을 새로 장만했습니다.

 

사실 IONE-700G 시즌2의 경우 현대오토콤 HDA-250L과 스펙과인터페이스가 완전히 동일한 제품입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IONE-700G 모델에서 시즌2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추가된 전면 시큐리티 LED 정도를 꼽을 수 있겠고, 전면 시큐리티 LED가 없었던 오리지날 IONE-700G 모델과 현대오토콤의 HDA-250L은 동일 모델로 보아도 무리가 없습니다.

 

재원씨앤씨의 아이로드 시리즈가 현대오토콤에서 출시한 본다, 다본다 시리즈와 동일한 스펙 제품이 대부분이었다는 점을 보면, 아마 아이로드의 경우 현대오토콤에서 OEM 방식으로 생산하는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아이로드의 경우 A/S 시생산 라인이 없어 자체 수리는 불가능하고 제조사에서 제품을 수령해 교환하는 방식을 취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동일 스펙 제품이라면 현대오토콤 제품보다 아이로드 시리즈가 가격이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큰 강점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지만, 아이로드 시리즈의 최대 단점으로 지목되는 부분은 고질적인 초기 불량 문제입니다. 자체 생산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품질 관리 부분을 아이로드에 물을 수는 없겠지만, 많은 초기 불량 문제로 인한 교환, 물류,고객 불만 등의비용을 감안한다면 반드시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IONE-700G 시즌2를 2차 예약판매로 구입하였는데, 다행히 제가 수령한 제품은 전혀 하자가 없는 양품이었습니다. 그러나 단독으로 예약판매를 진행했던 지마켓 판매 페이지에서는 초기 불량 문제에 대한 글이 끊이지 않고 있어 우려스러운 부분입니다.

 

추가로 IONE-700G 시즌2의 경우 출시 직후 1차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시행됐습니다. 영상 저장 문제와 촛점이 안맞는 문제가 개선되었다고 하니 필히 적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블랙박스로서는 꽤 민감한 문제인데, 출시 전 해당 부분이 개선되어 나왔어야 했던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공지 된 출시일을 지키기 위해 사전 테스트가 일부 미흡했던 것은 아닌가 추측됩니다. 실제 예약판매분의 경우배송일이 하루 지연되기도 했고 굉장히 출시 일정에 쫓기는 듯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가격대비 굉장히 우수한 성능의 제품이지만 출시 초기 이 같은 부분에서 조금 아쉬움을 남겼다는 점은 향후 판매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판매되고 있는 물량에 대해서는 철저한 관리를 통해이 같은 우려를 불식시켜 줬으면 좋겠습니다.

 

HD급 화질의 초당 30프레임 녹화, 모션 감지 기능, 전면 시큐리티 LED, GPS 탑재 등 다양한 부분에서 만족시킬 수 있는 블랙박스, 초기 불량 등의 품질 강화 노력만 조금 더해진다면 현 시점에서 최고의 1채널 블랙박스 제품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kju135

back in the build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