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현대유비스에서 2010년 3월에 출시했던 거치형 내비게이션 SU-2010B입니다. 지금까지 구입했던 거치형 내비게이션 단말이 8종 정도 되는데 그 가운데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모델이라 아직까지 풀박스와 본품을 깨끗하게 보관하고 있기도 합니다.

 

CPU는 텔레칩스 TCC-9101 1GHz 급이 탑재되었다고 하는데, 실제로는 720MHz 클럭의 CPU와 300MHz 클럭의 DSP를 합산한 수치로 어디까지나 마케팅 용으로 사용된 표기법입니다. 사실 720MHz 정도의 클럭만 되도 2D 맵인 루센U를 구동하기에는 차고 넘치는 환경이기 때문에 아주 빠른 작동 성능을 보여줍니다. 램은 128MB DDR2 메모리가 탑재되었으며, 펌웨어 저장을 위해 별도로 128MB 낸드 메모리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GPS는 SiRF Star III, OS는 WIN CE 6.0이 탑재되었으며, 800x480 해상도의 7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실시간교통정보(TPEG)의 경우 SBS TPEG을 지원하는데 후불 가입형으로 탑재되어 있어,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SBS TPEG 사이트에서 별도의 비용을 지불해 인증 후 활성화되는 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가격에서 TPEG 비용이 반영되어 있지 않아 조금 저렴한 편이었는데, TPEG 평생 이용권을 별도로 구입한다면 가격면에서 딱히 싸다는 느낌은 들지 않게 됩니다. 물론 TPEG 비용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후불형으로 둔 것은 좋은 시도이지만.. 사실 일부러 SBS TPEG에서 따로 구입해 인증하는게 조금 번거로운 면도 분명히 있네요.

 

재밌는 점으로는 노래방이나 골프 콘텐츠가 부가 기능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골프 콘텐츠의 경우 골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꽤 메리트로 작용할 수 있겠구요.

 

사실 이 모델의 장점은 바로 시터스의 루센U가 탑재된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사실 루센U는 루센R2를 잇는 시터스의 간판 지도였지만 단말기 탑재에 어려움을 겪은 제품입니다. 루센U가 탑재된 단말기를 찾아보기란 그만큼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SU-2010B의 경우 루센U를 탑재하고 TPEG 지원과 더불어 충분한 하드웨어 사양을 갖춘 단말기로써, 루센 지도를 선호하는 분들께는 높은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 경우에도 루센 맵 특유의 깔끔한 화면과 직관성 있는 UI에 높은 평을 주고 있기 때문에 루센U가 탑재된 얼마 안되는 모델 중 하나인 SU-2010B에 아마 애착이 더 가는 것 같습니다. 지금도 매립한 올인원이나 아버지 차의 거치형 내비가 말썽을 부리면 언제든 도움을 받고 있는 든든한 제품이지요.

 

 

블로그 이미지

kju135

back in the build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