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패드 E125의 바이오스 1.18 버전이 공개됐습니다. 릴리즈 날짜는 2012년 12월 27일로 나온 지 꽤 됐었는데, 이제야 확인을 했네요.

 

이번 버전에서는 Computrace OPROM이 업그레이드됐으며, 일부 시스템에서 전원 버튼 5초 이상 누른 후 강제 종료가 되지 않던 문제가 해결됐습니다.

 

 

사실 이전에 사용했던 바이오스 1.16 버전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기에 바이오스 업그레이드가 필수적이지는 않습니다. 바이오스 업그레이드가 잘못 수행될 경우 시스템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특별히 불편을 느끼지 않을 경우 업그레이드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제 경우 E125의 기본 랜카드를 교체해서 화이트리스트가 해제된 바이오스가 필요했는데, V1.18의 화이트리스트 해제된 바이오스를 구해서 적용했습니다. 업그레이드를 마친 결과 달라진 점은 없고, 그냥 바이오스 버전 숫자 올라간 것 확인되는 것 정도입니다. 제 경우 전원 버튼 홀드한 상태에서 시스템 강제 종료되는 것도 문제가 없었기에 달라진 것 역시 없네요.

블로그 이미지

kju135

back in the build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