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 클라이언트로 아웃룩이나 Live 메일이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비영리 Mozilla 재단의 Thunderbird(썬더버드, 천둥새)를 애용하고 있다.

 

Thunderbird에서는 여러 가지 다양한 사용자 설정이 가능하지만,우선 기본 환경에서는 보안 강화를 위해 수신함에 받아온 메일 내용의 이미지를 표시하지 않아 불편할 수 있으니 이 부분을 설정한다.

 

설정 방법은 도구 → 설정 → 고급 → 고급 설정 → 설정 편집 → 고급 기능 사용 동의 여부를 묻는다.

 

동의하고 나면 고급 설정 편집 창이 뜬다. 상단의 필터 란에 "mailnews.message_display"라고 입력하면, mailnews.message_display.disable_remote_image 항목이 나온다. 기본값 "true"를 더블클릭하여 "false"로 변경하면 즉시 적용된다.

 

메일 클라이언트로서 Thunderbird의 장점은 무엇보다 속도가 빠르고, 간결한 인터페이스로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완전한 프리웨어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영리 목적의 기업이나 단체에서도 무료로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 오랜 기간에 걸쳐 다듬어진 한글화도 수준급이기 때문에 기존의 아웃룩이나 Live 메일 이용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착한 프로그램이다.

블로그 이미지

kju135

back in the build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