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터넷 환경은 Active X로 범벅이 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Active X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작동되기 때문에 MS의 독점적 시장점유를 공고히 해주고 웹브라우저의 다양성을 헤친다는 우려 때문에 이를 벗어나야 한다는 주장에 무게가 실리고 있지만, 사실 Active X의 더 큰 문제는 웹브라우저 플러그인 주제에시스템 중요 영역까지 컨트롤 할 수 있는개념없이 위험한활동 범위에 있다. 아직도 해외 사이트에서는 Active X가 해킹이나 하이잭킹의 목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니, 왠만하면 이젠 좀 사라져줬으면 한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 국내 은행과 관공서, 증권사에 이르기까지 보안 프로그램이 사용되는 대부분의 웹사이트가 Active X 기반으로 작동하고 있다. 앞서 언급했다시피 Active X는 시스템 주요 영역까지 컨트롤 할 수 있기 때문에, 보안을 위해 설계된 인터넷 플러그인이 예기치 않게 시스템과 충돌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는데,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키보드보안 프로그램인 K-Defense8과 PS/2 키보드의 호환 문제다.

 

K-Defense8을 키보드보안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는 일부 은행과 증권사 사이트의 경우, 정상적으로 Active X를 설치하고 해당 플러그인이 활성화된 후 키보드 타이핑을 하면 잠시 후 키보드가 먹통이 되버리는 문제가 나타나곤 한다. 인텔 P35 계열 칩셋을 채택한 메인보드에서 PS/2 방식의 키보드를 연결했을 경우 주로 나타나는 문제로 알려졌는데, 이 문제가 꽤 심각하다. 일단 키보드가 먹통이 되기 때문에 해당 은행 사이트 또는 증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없음은 물론, 일부 시스템에서는 메모리 점유율이 치솟거나 블루스크린을 보게되는 경우까지 발생한다.

 

본인은 AMD의 790FX 칩셋이 탑재된 메인보드에서 PS/2 방식의 키보드를 연결해 사용 중인데, 이와 동일한 문제가 발생했다. 메모리 점유율이 치솟거나 블루스크린 증상까지 가지는 않았지만, 해당 사이트 접속시매번키보드가 먹통되어 재부팅할 때까지 키보드를 사용할 수 없었다.

 

K-Defense8의 제작사인 킹스정보통신에서는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패치를 제공하고 있지만, 본인의 시스템에서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인텔 P35 계열 칩셋에서는 해결이 될런지 모르겠다) 결국 여러 경로를 찾다가 특정 수동 설치 버전에서만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고 포스팅한다. 상기 문제가 발생하는 사용자라면 기존 K-Defense8을 삭제한 후 아래 파일을 설치하여 문제를 해결한다.

 

1309131069_ik8.zip

'Di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벌써 자동차보험 갱신 할 때 됐네..  (0) 2011.11.08
치솟는 기름값. 100원 할인 종료.  (0) 2011.07.07
서울 내 저렴한 주유소 NC오일 홍은주유소  (0) 2011.06.24
믿음의 유산  (0) 2011.03.15
길고 느렸던 하루  (0) 2010.12.12
블로그 이미지

kju135

back in the build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