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메모리 전문 브랜드인 EKmemory(EK메모리, 이케이메모리)가 출시한 노트북용 DDR3 메모리입니다. 작동속도는 1333MHz PC10600이며, JEDEC 규격을 따르고 있습니다.

 

EK메모리의 강점이라면 역시 Lifetime Warranty 인데요, 현재 삼성전자를 비롯해 다른 메모리 업체들이 일반 보증기간을 약속하고 있는 것에 비해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수 년 전까지 Lifetime Warranty를 앞세웠던 몇몇 업체들이 있었는데, 현재는 시장에서 모두 사라진 상태입니다. EK메모리만이 남아 명맥을 지키고 있습니다.

 

얼마전 씽크패드 E125에 장착했던 Teamgroup의 같은 규격의 메모리가 있었지만, 이번 노트북은 오래쓰자는 심산으로 Lifetime Warranty를 제공하는 EK메모리로 갈아탔습니다. JEDEC 표준 규격을 준수하면서 인식과 성능, 작동 테스트에서 모두 이상없는 우수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깔끔한 개별 포장에 안정적인 성능, 월등히 긴 보장기간을 자랑하지만, 가격은 현재 기준 상대적으로 조금 높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한 가지 덧붙이자면, EK메모리와 EO메모리를 두고 같은 회사다 다른 회사다 의견이 분분한 것 같습니다.

 

일단 등록 법인 상으로는 다른 회사이지만, 관계회사로 보시면 됩니다. EK메모리의 법인명은 나노밸리테크놀로지와 이오일렉트론으로 복수 등록되어 있고, EO메모리의 법인명은 이오메모리입니다.

 


 

지분 구조를 보시면 나노밸리테크놀로지의 정유진 대표이사가 총 5,000주 지분율 25%를 가지고 있고, 다음으로는 회사의 감사로 되어있는 박진현씨가 총 15,000주 지분율 75%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유진 대표와 박진현 감사는 부부 관계이고, 박진현 감사는 EO메모리의 대표이사이기도 합니다. 한 마디로 EO메모리의 대표이사는 EK메모리의 2대 주주이자, EK메모리 최대주주의 가족인 특수관계인 그리고 감사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법인 등록 상으로는 다른 회사이지만 관계 회사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소비자 입장에서 EK메모리와 EO메모리가 어떤 관계이냐 보다는 A/S 충실히 해주고 좋은 제품 출시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이에 대해 궁금하시는 분들도 있고 일부 논란이 벌어지기도 해서 정리해드립니다.

블로그 이미지

kju135

back in the build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