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메모리 업체인 팀그룹의 노트북용 DDR3 PC10600 메모리입니다. 새로 장만한 씽크패드 엣지 E125에 장착하기 위해 4GB 메모리 2개를 주문해서 총 8GB를 장착했습니다. 역시나 완제품 메모리인만큼 초기불량만 아니면 인식이나 테스트에서 문제가 없습니다. 잘 인식하고, 테스트도 문제없이 통과했습니다. 이제 그냥 잘- 사용하기만 하면 되겠습니다.

 

씽크패드에 기본으로 들어가있던 메모리는 하이닉스. 실제로 애프터마켓에서 많이 판매되는 메모리는 역시나 삼성전자 것이지만, 어차피 메모리는 JEDEC이라는 표준 규격이 나와있고 제조사들은 이에 맞추어 규격 메모리를 생산하기 때문에 성능 차는 없습니다. 물론 비표준 규격으로 오버클럭을 하고자 한다면 이야기가 다르겠지만, 어디까지나 규격 범위 내에서의 작동은 문제가 없는 것인 메모리 제품의 특성입니다. 특히나, 오버클럭과는 크게 상관이 없는 노트북이나 넷북 등 랩탑에서는 동일 성능에서 저렴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최근 일본의 엘피다가 파산함에 따라 메모리 공급이 차질을 빚고 있다고 합니다. 조만간 메모리 가격이 일시적으로 상승할 수 있으니 메모리 구입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가격 인상 전 지금이 구입 적기가 아닐까 싶네요.

 


블로그 이미지

kju135

back in the build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