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코딩 프로그램에는 팟인코더와 곰인코더, 바닥, 유마일인코더, 카카오인코더 등 다양한 툴이 나와있지만 네이티브 64비트로 개발된 툴을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64비트 CPU와 윈도 환경의 작업 효율을 생각한다면 네이티브 64비트를 지원하는 키라라인코더가 제격이다.

 

 

간결한 인터페이스로 사용하기 편리한 환경을 제공. 물론 개인 개발자의 프로그램이므로 팟인코더나 곰인코더처럼 화려한 그래픽의 아이콘이나 버튼 디자인을 제공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유틸리티 프로그램에서 그런 외향적인 부분은 중요한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전혀 문제 될 것이 없다. 개인적으로는 꼭 필요한 기능을 담백하게 담아낸 이런 프로그램이 더 좋다. 아이콘이나 그래픽 리소스를 불필요하게 로드하지 않기 때문에 근소하게 나마 인코딩 작업이 빠를 것으로 기대되기도 하고..

 

키라라인코더 홈페이지 : http://kiraraencoder.pe.kr

 

키라라인코더는 상기 홈페이지에서 32비트, 64비트 버전으로 나뉘어 GNU GPL을 따라 공개되고 있으며 각 운영체제 판에 맞는 인코딩 코덱도 내장하고 있다. 기본 프리셋을 제공해 흔히 사용되고 있는 디바이스로의 인코딩을 바로바로 쉽게 진행할 수 있으며 물론 사용자 설정에 따른 다양한 인코딩 설정도 가능하다.

 

멀티코어 CPU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한 멀티쓰레드 설정도 매우 간편하게 되어 있어 사용자의 하드웨어 성능을 효율적으로 쉽게 끌어내도록 도와준다. 특성상 긴 시간이 소요되는 인코딩 작업에서 네이티브 64비트 버전과 다양한 사용자 환경 제공으로 조금이나마 빠른 작업이 이뤄지도록 개발된 키라라인코더, 수 많은 인코딩 툴 가운데서 단연 돋보이는 프로그램이다.

블로그 이미지

kju135

back in the building

,